K-Camp 광주 제3기 지역 예선 데모데이 개최

2022.12.09 09:48


한국예탁결제원은 광주‧전라 지역의 창업기업 10개팀들을 대상으로 12월 15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2022년 K-Camp 광주 제3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Camp는 한국예탁결제원이 부산, 대전, 광주, 대구, 강원, 제주 등 6개 지역을 거점으로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 투자유치 지원 등을 제공하는 자본시장형 혁신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6년 미만의 혁신 창업기업들에게 투자유치와 판로개척 등 많은 성과를 창출해왔다.
한국예탁결제원 광주지원은 K-Camp 광주 제3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스페이스점프’와 함께 지난 6개월 동안 광주·전남·전북에 소재한 6년 미만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 10개팀(아래)을 선정해 상품 개발과 판로개척 및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다양한 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K-Camp 광주 3기 참여기업 10개사 : 고스트패스, 알디솔루션, 꾼, 모나일렉트릭, 리우, 덴하우스, 닐사이언스, 메디클라우드, 상단스튜디오, 에스에이치랩
이번 데모데이에서 최종 우승한 한 팀은 주관사인 스페이스점프가 1억원을 직접 투자할 예정이며, 최종 선발된 2개팀은 2023년 1월에 개최할 한국예탁결제원의 K-Camp 데모데이 결선에 진출할 자격을 제공할 방침이다.
예탁결제원 광주지원 관계자는 “올해 K-Camp 광주 제3기 프로그램에 참가한 10개팀들은 모두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을 갖고 있어서 앞으로 국내에서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며,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투자 유치에 꼭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스페이스점프 이형민 대표는 “현재 몇몇 기업들은 벤처캐피탈 등 여러 투자사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K-Camp 광주 제3기 기업들을 직접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 꼭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문의 : 스페이스점프, 061-336-6340, bizi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