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friendly
by : 홍성호  04-26
굴껍질 패각으로 만든 가구의 탄생많이 알려진 것처럼 굴껍질 '패각'은 '탄산 칼슘'이 풍부하여 시멘트처럼 단단한 강도와 내구성을 갖춘 천연 소재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
Eco-friendly
by : 이민희  04-13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가장 많이 포집하는 옥수수세계 각국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그러나 아직 이들의 노력과 달리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매년…
Eco-friendly
by : 이민희  03-30
발포성 폴리스티렌을 대체할 친환경 신소재 탄생대부분의 스티로폼은 발포성 폴리스티렌 즉, 석유 기반의 플라스틱 일종의 소재로 탄화수소 가스를 주입시켜 만들어진다. 따라서 이…
Eco-friendly
by : 홍성호  03-22
먹을 수 없어 버리는 쌀을 업사이클링하다식문화의 변화와 다양한 먹거리들로 인해 해마다 '쌀'의 소비는 줄고 있다. 심지어 쌀을 제 때 유통하지 못해서 폐기하는 사례도 종종…
Eco-friendly
by : 이효림  03-21
전 세계 탄소발자국의 8%를 차지하는 시멘트시멘트는 전 세계 탄소발자국의 8%를 자랑할 만큼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건축 소재다. 시멘트가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는 석회…
Eco-friendly
by : 이민희  03-16
플라스틱 쓰레기를 건축용 블록으로 개발한 스타트업1950년대 이후로 인류는 매년 90억 톤 이상의 플라스틱을 생산해왔다. 그런데 이런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비율은 매우 낮으…
Eco-friendly
by : 홍성호  03-02
바이오플라스틱에 이어 친환경 종이까지 개발한 '낫플라'플라스틱을 대체하기 위해 전 세계 곳곳에서 바이오플라스틱을 개발하고 있다. 그 중에서 영국의 친환경 스타트업 '낫플라…
Eco-friendly
by : 이효림  02-28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만들어내는 '액체 나무'지구 환경을 깨끗하게 정화시키는 것으로 '숲'을 빼놓을 수 없다. 우리가 다 아는 것처럼 나무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광…
Eco-friendly
by : 노현  02-25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에서 수상한 신개념 태양광 패널재생 에너지, 친환경 에너지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역시 '태양광 패널'일 것이다. 국내에서도 지속 가능한 재…
Eco-friendly
by : MoonYoung  02-17
나뭇잎의 광합성 작용을 모방한 '인공 나뭇잎' 탄생!우리가 다 아는 것처럼 나뭇잎은 광합성 작용으로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산소를 배출한다. 따라서 지구가 더욱 건…
Eco-friendly
by : 최현구  12-14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천연 염료가 있다일반 식물보다 빠르게 자라고 성장 과정에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며, 풍부한 영양분으로 식재료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소재가 있다. 바…
Eco-friendly
by : 이민희  12-08
하수구를 막히게 하는 폐식용유 기름의 문제아마도 대부분의 가정은 쓰고 남은 식용유를 하수구에 그냥 버리고 있을 것이다. 환경을 생각해서 식용류를 키친타올로 닦아서 쓰레기통…
Eco-friendly
by : 이민희  11-30
100% 생분해되는 팝콘 스티로폼의 탄생!플라스틱은 포장재 산업의 약 40%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료다. 문제는 온라인 쇼핑 산업의 증가로 플라스틱 포장 …
Eco-friendly
by : 이효림  11-12
동물 가죽보다 친환경적이지 않은 식물성 가죽들이제 동물 가죽을 대체할 식물성 가죽들이 개발되어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그러나 식물성 가죽들은 기존 가죽보다 내구성이 떨어져…
Eco-friendly
by : MoonYoung  11-03
'Move to Zero' 운동을 펼치고 있는 나이키기후 변화는 의심의 여지없이 우리 세대의 가장 큰 위협 중 하나다. 나이키는 지구를 보호하는 것이 곧 기후 변화로부터 …
Eco-friendly
by : 최현구  10-21
불에 태워 소각되는 폐타이어의 현주소연간 10억 개에 달하는 폐타이어는 과연 어떻게 재활용되고 있을까? 안타깝게도 절반 이상은 불에 태워 소각해버리고 있는 실정이며, 마모…
Eco-friendly
by : 이민희  10-06
전체 플라스틱의 9% 정도만 재활용되고 있어요!지금 플라스틱의 재활용 문제가 가장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플라스틱을 녹여…
Eco-friendly
by : 노현  10-05
공장에서 버리는 사과 부산물로 천연 가죽을 만들다상품으로 가치가 떨어지는 사과는 보통 사과즙이나 탄산음료용으로 사용된다. 이 정도로 사과를 활용하면 되는거 아닌가 싶지만,…
Eco-friendly
by : 홍성호  09-28
전체 플라스틱 폐기물의 10%를 차지하는 섬유산업우리 인류가 수십년간 사용해 온 플라스틱은 이제 우리 지구를 파멸시키는 가장 큰 골칫거리가 되었다.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
Eco-friendly
by : 이민희  09-27
내용물을 다 쓰지 않고 버려지는 플라스틱 용기들 화장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아직도 많은 제품들이 플라스틱 보틀로 만들어지고 있다. 문제는 이런 플라스틱 용기…
Eco-friendly
by : 최현구  09-14
영국의 스타트업 'NOTPLA'가 개발한 투명 포장비닐 'Ooho'지구가 플라스틱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다. 매년 약 800만 톤 이상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바다에 버려지…
Eco-friendly
by : 이민희  08-12
톱밥에 융합체를 섞어 새로운 목재 필라멘트가 탄생하다3D 프린터의 활용 범위가 매우 다양하다. 초기에 필라멘트로 플라스틱류의 제품만을 프린팅할 수 있었던과는 달리 이제 3…
Eco-friendly
by : 이효림  07-29
플라스틱 스스로 완전 분해가 되는 2가지 최신 기술현대 과학이 앞으로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다면 바로 플라스틱 쓰레기의 문제일 것이다. 매일 엄청난 양의 플라스…
Eco-friendly
by : MoonYoung  07-09
신발 전체의 90%를 쓰레기를 재활용해 만들다오스트리아 비엔나 기반의 스니커즈 전문 스타트업인 이펙트 풋웨어(Effekt Footwear)는 최근 재활용 폐기물 90%가 …
Eco-friendly
by : 이효림  06-02
밀 껍질로 만든 식품 포장용 테이크아웃 용기 탄생이제 우리는 주변의 플라스틱 제품들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소재들을 찾아야 한다. 제조회사들은 플라스틱 소재를 대체할 수…
Eco-friendly
by : 이민희  05-03
한국콜마, 국내 최초의 화장품용 종이튜브 개발일반적으로 화장품 패키지는 대부분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다. 그동안 종이나 다른 소재로 대체하지 못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
Eco-friendly
by : 최현구  04-23
94%의 바다 쓰레기는 해저에 숨어있다바다에 쓰레기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우리는 이 해양 쓰레기 문제를 지속적으로 제기해왔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아…
Eco-friendly
by : 홍성호  04-20
미국에서만 매년 421억 개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버려진다최근 우리는 생활용품으로 다 쓰고 버려지는 플라스틱 쓰레기의 문제를 끊임없이 제기해왔으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다…
Eco-friendly
by : 노현  04-13
씹다 버린 '껌', 심각한 쓰레기 문제를 야기시키다씹고 버리는 껌도 재활용할 수 있다? 과거에 우리는 영국의 '검드롭(GumDrop)'이라는 재활용 회사가 껌을 수거해 다…
Eco-friendly
by : 최현구  04-08
대부분의 생활용품은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한다우리는 그동안 다 쓰고 버려지는 생활용품 쓰레기,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플라스틱 쓰레기들의 문제를 지속적으로 지적해왔다. 이는 거…
게시물 검색

상담전화
02-572-5090
(주)스페이스점프,  대표이사 : 이형민,  개인정보및보안담당 : 이문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76길 40 신호빌딩 2층
사업자등록번호 : 214-88-35732,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1-서울강남-02806호,  이메일 : bizion@naver.com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118,  제호 : 비전(BIZION),  등록/발행일자 : 2014.04.22,  발행인/편집인 : 이형민,  청소년보호정책 : 이문영

Copyright ⓒ SPACEJUMP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SNS
혁신 아이디어 공유 플랫폼 BIZION은 기업가와 혁신가들의 생생한 비즈니스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BIZION은 스타트업, 발명가, 메이커, 크리에이터, 기업가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아 응원하고 세상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BIZION을 운영하고 있는 ‘스페이스점프’는 ‘딥테크(DeepTech)' 분야 스타트업 빌더이자 액셀러레이터이며, 신규 비즈니스(New Business)를 지향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기획사'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의 탄생을 목격해 왔고, 다양한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해 왔습니다. 그리고 스타트업의 탄생부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 및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들 그리고 새로운 비즈니스로 성공을 꿈꾸는 스타트업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