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에 레시피 타투를 그려주는 신기한 식료품점

홍성호
2014.05.28 10:17
0
2014.05.28 10:17


포털사이트에서 요리 이름만 검색하면 조리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레시피를 누구나 손쉽게 구할 수 있다. 재료를 잘 다듬고 레시피 대로 요리하면 누구나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들도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파는 세트 요리를 구매해서 끊이거나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기만 하면 누구나 맛있는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과거에 비전은 한 끼 식사용 요리 재료와 레시피를 묶어 배송해주는 새로운 식료품점을 소개한 바 있다. 1인 가족과 독거노인이 더욱 증가되고 있는 시대에서 꼭 필요한 식료품점이 아닐 수 없다.

최근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I Tradizionali'의 온라인 식료품점은 레시피를 '타투(문신)' 형태로 제공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아래 동영상과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식료품점은 기존에 있었던 식료품들처럼 비슷한 방식으로 신선한 음식 재료와 레시피를 제공한다. 그러나 레시피를 자세히 살펴보면 카툰 형태의 만화로 그려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디자이너 'Marina Cinciripini'와 'Sarah Richiuso'에 의해 제작된 이 카툰 스티커를 물에 적셔 손목에 붙이면 타투가 그려진다. 요리하는 사람은 손목에 그려진 문신을 보고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손목에 그려진 문신은 손쉽게 지워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요리가 다 끝난 후 다시 물을 적시면 깨끗하게 지워진다.
'I Tradizionali'의 타투 레시피 아이디어는 요리가 서툰 주부들에게 분명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글로 적힌 레시피를 보고 음식을 만드는 것보다 훨씬 더 재미있는 요리 시간을 만들어준다.
이 타투 레시피는 요리를 배우는 주부들에게 매우 유용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 음식 만드는 방법을 가르치는 '요리스쿨'에서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레시피 타투'는 오프라인의 식료품점과 온라인의 쇼핑몰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를 창출하였다. 앞으로 국내에서도 '그림 그리기'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가 더 많이 생겨나기를 기대해 본다.




SOURCE :
BIZION의 모든 콘텐츠는 작가들의 고유 창작물입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관련링크
- http://www.itradizionali.com 252회 연결